(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포대학교 철도경영과가 하나은행 채용 합격자를 배출했다.
김포대학교 철도경영과는 철도와 기업 경영, 금융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통해 철도 분야는 물론이고 시중은행 등 금융권 채용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경영 직무 분야에서도 눈에 띄는 취업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2025년 상반기 하나은행 사무직 채용 최종 합격 소식을 전한 김포대학교 철도경영과 22학번 A학생은 학과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탁월한 학업 성적과 금융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를 쌓았다.
김포대학교 철도경영과 서은영 학과장은 “김포대 철도경영과는 철도산업뿐만 아니라 경영학적 사고와 마케팅, 금융 지식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졸업생들이 다양한 직무분야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철도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영 분야에서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며 “철도경영 전공이 금융 업계에서도 성공적으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전했다.
김포대학교 철도경영과는 철도 및 경영 직무에 특화된 투트랙 커리큘럼을 통해 김포골드라인SRS 등 철도 분야 채용 합격자를 배출한 데 이어 이번 금융권 채용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김포대 철도경영과는 철도 교통 분야뿐만 아니라 경영 분야로도 취업의 폭을 넓혀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김포한강신도시 김포골드라인 운양역 도보 5분 거리에 글로벌캠퍼스를 건립해 접근성과 교육여건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김포대학교는 현재 모든 교육프로그램이 글로벌 스탠다드 인프라를 갖춘 글로벌캠퍼스에서 운영되고 있다.
2023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대학인 김포대학교는 국가장학금이 지원되며 신입생 전원에게 고사양 노트북을 제공하고 최초합격 신입생들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등 파격적인 신입생 혜택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포대학교 철도경영과는 현장 산업체 견학 등 실무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철도 및 경영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이 진행중이며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12월 31일부터 2025년 1월 14일까지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yeoul@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