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포대가 학위와 함께 국가·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성인학습자 신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만 25세 이상 고졸 학력을 가진 직업전환, 재취업·창업, 경력단절, 만학도 등 성인학습자가 수능성적 없이 입학할 수 있으며 모든 전형에 면접이 없다.
또한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야간과정을 운영해 출석 부담이 적어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위와 동시에 국가·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직업전환이나 재취업·창업을 꿈꾸는 성인학습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대는 2023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 실시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모든 지표를 충족, 2028년까지 기관평가인증 인증대학으로 선정됐으며 한국장학재단(교육부)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이 지원이 가능한 대학이다.
성인학습자에게는 등록금 범위 내 국가장학금 포함 30% 교내장학금이 지급되며 산업체 과정과 보건행정과, 아동보육과 야간반 또한 30%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2025학년 성인학습자들이 주목할 학과로 전공을 정하지 않고 입학해 1학기 전공 탐색 후 성인학습자가 원하는 학위 설계 및 관련 전문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자유전공학과와 생애기반 개인의 삶을 디자인하고 설계하는 과정을 연구하는 신설학과인 라이프디자인학과가 있다.
이외도 모든 모집학과들이 성인학습자들에게 친화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장학을 지원해 생애주기 누구나 입학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전문학사 과정을 이수한 후 전공심화과정을 선택하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도 운영한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의 경우 매학기 30%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는 학과는 실용음악과, 글로벌실용무용과, 레저스포츠과, 태권도융합과, 유아교육과, 보건행정과, 아동보육과, 경찰행정과다.
수시모집은 학생부 성적만으로 선발하는데 1~3학년 1학기 중 최우수 1개 학기 성적만을 반영해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었다. 실기고사 실시학과는 실기고사 성적만으로 선발한다.
모든 학과들의 수업이 최신 개방형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접근성과 교육여건을 완비한 김포골드라인 운양역 글로벌캠퍼스에서 이루어지며, 김포대 수시1차 원서접수는 9월 9일부터 10월 2일까지, 수시2차 원서접수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yeoul@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