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배정수)가 2일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3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에서 다가올 행정 사무 감사의 기초 자료가 될 행정 사무 감사 계획서 심사와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조례안 등 주요 안건이 논의된다”며 “의원님들께서 시민의 복지와 권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심도 있는 심사를 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임시회가 끝나면 추석이 시작되는데 서로를 살피고 나누며 소외되는 사람 없이 가족과 이웃들이 한자리에 모여 따듯한 정을 나누는 추석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임시회에서는 의원 발의 안건으로 ‘화성시 마을방송시스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3건이 발의됐고 ‘화성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화성시 과학고등학교 설립지지 결의안’ ‘시장 및 관계 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3건의 안건이 발의됐다.
또 화성시장으로부터 ‘2024년도 제2회 추가 경정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예산안’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화성시 용역과제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 13건, ‘화성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등 동의안 16건, ‘생태관광 프로그램 운영 민간 위탁 사업 재계약 보고의 건’ 1건, 모두 36건이 제출돼 총 42건을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최은희(더불어민주당,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 의원의 5분 발언이 있었다.
최 의원은 ‘화성시 상습 침수 구역에 대한 개선 방안 촉구’를 주제로 “화성시 향남읍 풍무교 하부 및 상신리 일원의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한 조치를 신속히 추진하고 정기적인 점검과 추가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제2차 본회의는 오는 12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