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계동향
한은 금통위 D-1…외국인 투자자금 대거 이탈에 고심
(전남=NSP통신) 남정민 기자 =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순천시의회 의장(4선)을 역임한 박광호 한국지방자치원장을 특임교수로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순천대 의과대학 설립추진, 글로컬대학 정책자문 등 굵직한 대형 현안 문제의 신속 대응과 중장기 대학발전을 위해 활동하게 될 박광호 특임교수는"열악한 전남 동부권, 경남 서부권 100만 주민들의 의료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국립순천대 의과대학 설립에 온 힘을 다해 임하겠다"라고 밝혔다.
특히"전남 동부권과 경남 서부권은 산재 위험 요소가 매우 높은 국가산단, 포스코 등 국가 주요 산업지역이며 중증응급환자의 전원율이 최고 수준임에 따라 상급 의료인프라가 시급해 의과대학 설립은 지역을 넘어 국가 필수 의료정책이다"며 정부의 조속한 결정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임을 피력했다.
지난 의장 재직 당시 순천대 약학대학 유치 성공에도 큰 역할을 했던 것으로 알려진 박 교수는 현 이병운 총장의 대학경쟁력 향상을 위한 4대 필수사업을 적극 돕고, 광주·전남 최초 글로컬대학30 지정에 따른 글로컬교육혁신 완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NSP통신 남정민 기자(njm8827@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