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단장 이정혜)은 광양시 ‘2023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에 선정돼 ‘백백치(백세시대·백세건강·치매예방)와 함께해요’ 라는 주제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감동시대 따뜻한광양 미래지향적 글로버 미래도시 광양 위해 2023 우수 평생학습통해 백세인생+백세건강+치매예방+웃음치료+마술로 건강한 지역사회에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한다.
2023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운영은 광양시 어르신들의 건강한 백세시대를 위한 도우미가 되고 코로나19로 힘든 마음의 불만과 증오심, 우울증, 불안증 등 날려버리고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개척하고 하는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이정혜 단장은 “평생학습으로 인간관계를 회복시키고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보며 즐거운 평생학습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드는데 기여하며, 지역사회의 소외된 곳을 찾아 재능기부를 함으로써 봉사활동의 보람도 찾는다”고 말했다.
모집기간은 선착순 마감이며, 대상은 광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월~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개강은 4월 7일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되며 매월 1회 이상 재능나눔 봉사를 실시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장소는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사무실이다. 또한 교육수료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수도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kim7777@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