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경산 교육생들이 지난 19일 KT Cloud IDC 견학을 마친 후 관계자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가 42경산 교육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KT Cloud IDC 견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난 19일 교육생 9명을 대상으로 이를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데이터센터 운영과 클라우드 기술의 실제 현장을 체험하며 교육생들에게 디지털 산업의 핵심 기술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KT Cloud IDC는 초고속 네트워크와 강력한 보안 시스템, 에너지 효율을 고려한 설계로 디지털 전환 시대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국내 클라우드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데이터센터 내부 투어를 진행하고 클라우드 시스템 구조와 운영 과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돼 최신 클라우드 기술 동향과 실무 사례를 교육생들에게 전달했다.

교육생들은 데이터 보안, 서버 관리, 에너지 효율 운영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기술의 실제 구현 방식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이번 견학을 통해 책에서 배운 이론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디지털 산업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이헌수 학장은 “소프트웨어 디지털 융합 인재 양성을 핵심 목표로 교육생들이 혁신적인 기술을 실제 현장에서 경험하며 창의적이고 협업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