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9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9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학습법 특강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세상을 보는 눈: 사회학적 상상력 배우기'라는 주제로 정혜숙(금오공과대학교)교수가 강의했다. 강의에서는 사회학적 상상력과 메타인지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학습 및 사고 능력을 키우는 구체적인 방법도 다뤄졌다.

강연을 들은 학생은 “학습법 특강을 통해 사회학적 상상력과 메타인지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고 이를 통해 개인적인 문제를 사회적 맥락에서 비판적으로 분석하며 더 나은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 같다” 고 말했다.

김현애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대면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생동감있고 진지한 특강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이번 학습법 특강을 계기로 비판적 사고와 학습 전략을 강화하는 도구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특강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학습튜터링 프로그램 △맞춤형 학습코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