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지난 16일 평보관 416호에서 재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우리는 취UP! 지금부터 Cheer UP!’이라는 주제로 소규모 채용상담회를 실시했다. (사진 = 포항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유아교육과는 지난 16일 평보관 416호에서 재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우리는 취UP! 지금부터 Cheer UP!’이라는 주제로 소규모 채용상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포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최하고 포항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산내들예능유치원, 중앙유치원, 포항유치원, 시립오천어린이집, 시립죽도어린이집, 하나어린이집 등 지역 내 6개 기관 원장을 초대하여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실전 면접 과정에 대비해 포트폴리오 등의 철저한 준비를 통해 면접관들로부터 직무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교사상을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면접에 참여한 면접관들은 “첫인상이 중요하므로 침착한 태도로 소신 있게 면접에 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등의 면접 기준을 제시했으며 “면접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참여한 학생들이 많아 유아교육의 미래가 밝다”, “전공 지식도 중요하지만 기관이 추구하는 교육철학을 알고 면접 준비를 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총평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밀착 면접방식으로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면접 시 부족한 점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다’ ,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을 사전에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말했다.

채용상담회 행사를 통해 재학생들은 취업을 앞두고 주도적인 취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었고 객관적인 자기 평가를 통해 취업역량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는 맞춤형 학생지원체제 강화를 위한 진로상담 및 취업 프로그램 운영 등 전문화된 취업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