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국방기술부사관계열 재학생으로 구성된 포항대팀이 2024 전주시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 대학리그에서 우승했다.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전북대학교 소운동장 특설경기장에서 진행된 2024 전주시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 대학리그에서 포항대팀은 2학년(배은석, 이원호, 김병욱, 윤희진) 1학년(김진엽, 임용수, 심재민) 7명이 출전해 지난 남원대회 준우승에 이어 우승을 차지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송상욱 교수는 “지난 2024 남원시장배 드론축구대회 준우승에 이어 이번 대회에 우승을 차지해서 올해 마지막 대회를 우수한 성적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고 대학부 최강팀으로 마무리해서 너무나 기쁘다”며 “올해 드론축구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지 못한 아쉬움을 이번 대회 우승으로 다 떨치고 자신감을 얻은 선수들에게 다시 한번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겨울 훈련을 통해 내년 대회 준비 잘하기를 바라고 학생들이 편하게 수업과 훈련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항대학교 국방기술부사관계열은 2025년도부터 학과명칭을 변경해 IT컴퓨터계열 2개 전공인 IT컴퓨터전공(주간)과 컴퓨터드론전공(야간)으로 수시2차 접수를 앞두고 IT컴퓨터와 드론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성인학습자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