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리 신제수, 이하 진흥원)이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가 주관하는 ‘2024년도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2023년 실적)’ 에서 4년 연속 A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24년 경영실적평가는 기존 보건복지부 산하 18개 기관 외에 준정부기관에서 기타공공기관으로 유형이 변경된 5개 기관과 신규 1개 기관이 늘어난 총 24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진흥원은 계량지표와 비계량 지표 종합 점수에서 2년 연속 최고점을 달성했다.
진흥원은 경영관리 전 분야에 ESG 가치체계를 반영하고, 협력업체 및 유관기관의 ESG 역량 제고를 위한 협업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산업 현장, 국민 의견수렴과 다양한 계층을 포괄하는 소통채널 운영, 디지털 기반 상시 소통 시스템 구축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사업 분야에서는 한의약 산업 해외진출 기반 확대와 공공기관 혁신계획 실행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신제수 원장 직무대리는"경영실적평가에서 4년 연속 A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진흥원 구성원의 노력과 함께 한의약의 과학화, 표준화 성과에 대한 국민의 지지가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한의약 산업 진흥 선도기관으로서 ESG 경영체계를 굳건히 다지고, 국민과 적극 소통하며 한의약의 미래가치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