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4 의성형 로컬셀러 양성교육(2기)’ 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난 3~5월에 진행된 1기 교육을 통해 총 16개의 스토어가 개설됐으며 개설자의 80%에 실매출이 발생했다.
또, 기존 셀러의 평균 매출이 50% 증가하는 데 그치지 않고 네이버 셀러등급 ‘파워’ 를 달성하는 기록을 보였다.
이에 이번에 참여자를 모집하는 2기 교육은 좀 더 나은 성과를 기대하며 e커머스를 활용한 판매 역량 강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e커머스 스토어 개설 ▲키워드 추출 및 상품등록 ▲ AI를 활용한 제품 영상 제작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관내 농업인, (예비)창업가, 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0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0회에 걸쳐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진행된다.
한편 영양군은 오는 8월 16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지역의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전국에 알려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