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한 마디에 뒤집힌 우리금융…사실상 현 경영진 사퇴 압박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5일과 16일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제16회 경상북도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다짐대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경상북도 자율방범연합회가 주최하고 의성군자율방범연합대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주수 의성군수, 박형수 국회의원,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자율방범대원 등 1500여명이 참석했다.
첫째 날에는 의성군청에서 북원사거리를 지나 의성종합운동장까지 경북자율방범연합회와 의성군자율방범연합대를 중심으로 200명의 대원들이 거리 캠페인을 진행해 교통사고, 음주운전 근절 등 생활안전 사고와 범죄예방 홍보 활동을 펼쳤다.
둘째 날에는 행동강령 낭독, 모범대원 표창에 이어 경북 22개 시군 자율방범대원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체육대회와 노래자랑이 진행되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내 고장은 내가 지킨다는 정신이 진정한 자치이며, 권리와 의무를 스스로 지켜나가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이 진정한 지역의 주인이고, 이러한 주인들이 많을수록 지역이 발전한다”며“묵묵히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는 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