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지난 28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웰라이프(Well-Life)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유튜브크리에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대구지역 주민 및 경력단절 여성, 미취업자 등 지역민 21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4시간씩 전문강사를 통해 이론수업과 실습수업 등 총 11회 45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유튜브 채널 기획하기 ▶유튜브 영상 촬영기초 및 기자재 소개 ▶유튜브 영상 촬영 조명 및 색감 설정 ▶여행 영상 제작, 채널 영상 업로드 ▶유튜브 영상 촬영 특수효과 및 스토리텔링 ▶유튜브 인트로 제작 ▶움직이는 효과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등 수강자들에게 성취감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분야 직종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론교육과 유튜브 촬영 실습을 성공적으로 마친 21명의 수료생들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1급(한국지식자원개발원 제2020-2166호)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를 통해 이들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분야에서의 취업과 창업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됐다.
우성진 평생직업교육사업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료생들이 유튜브 채널 개설, 관리, 동영상 게재 등 전문성을 가진 1인 미디어로서의 활동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북구 주민 성인학습자를 위한 실용 콘텐츠 제작 기술 교육을 통해 구직자, 소상공인, 성인학습자 등에게 다양한 평생직업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평생직업교육사업단은 8월부터 12월까지 평생직업교육과정(실용주얼리 아티스트 양성과정 외 3개 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won020709@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