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하락…BNK금융 ‘52주 신고가’↑·우리금융↓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7일부터 30일 3일간에 걸쳐 3개리 치매보듬마을 주민 대상으로 의성소방서 예방안전과와 연계해 소방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 안전 교육은 치매보듬마을 주민들의 안전한 일상생활 환경조성을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소화기 사용법·화재 시 대피 요령, 심폐소생술(CPR) 방법 등 소방 안전 및 응급 상황 대처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이해하기 쉽게 이론 및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였으며, 주민들이 마네킹에 직접 심폐소생술을 시행하여 생동감 넘치는 교육 시간을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 A 씨는 “가정에 소화기가 있지만 정확한 사용법을 몰랐는데 교육을 통해 정확하고 자세한 소화기 사용법을 알게 되었다”며, “불이 났을 때 재빠른 소화기 사용의 중요성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위험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제거하고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치매보듬마을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eno81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