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군여성자원봉사회(회장 심선희)에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2019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청송군여성자원봉사회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60여명의 전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송군여성노인회관에서 3일 동안 800포기의 배추를 절이고 양념을 섞었으며, 이번 봉사활동으로 담근 김장김치는 깨끗하게 포장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150여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심선희 회장은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봉사자들이 정성으로 만든 김치를 드시는 분 모두 겨우내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경희 청송군수는 “사랑이 담긴 김장김치로 다가올 겨울 청송은 그 어느 때 보다도 따뜻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 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송군여성자원봉사회는 김장 나누기 행사뿐만 아니라 무의탁 어르신 생신 상차림 등 건강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