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벤처기업협회(회장 김경조 경성산업 대표)는 부산시와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등과 함께 오는 22일 부산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2015 벤처인의 날을 개최하고, 부산벤처기업인상 및 신기술혁신상을 수여한다.
이날 부산벤처기업인상(부산시장상)에는 주식회사 새론테크(대표 설태윤), 수상에스티 주식회사(대표 이성종), 주식회사 신도기업(대표 강만오), 주식회사 제로웹(대표 이재현), 주식회사 젠픽스(대표 권영철)가 수상한다.
신기술혁신상 부산시장상에는 주식회사 원종기계(대표 노진구),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 주식회사 동이에코스(대표 설상법)와 성보전기공업 주식회사(대표 배영호), 중소기업청장상에 주식회사 엘앤비기술(대표 이성희)과 주식회사 코리아정보통신(대표 김영식), 부산상공회의소회장상에 주식회사 전국플라워센터(대표 김태진), BNK금융그룹회장상에 주식회사 산영커뮤니케이션(대표 하승준)과 주식회사 칼코텍(대표 이광호), 그리고 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에 바비조아(대표 김세원)와 주식회사 비투맥스(대표 이종우)가 수상할 예정이다.
벤처활성화 유공자포상에는 동명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LINC)사업단 신동석 단장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하경남 해양로봇센터장이 수상한다.
벤처활성화 유공자포상은 부산지역 벤처기업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기관 및 단체의 직원을 포상하고자 2015년에 새로이 신설됐다.
2부에는 지역 경제발전에 힘써온 벤처인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2005년 창립 이후 부산지역 벤처인의 구심점 역할을 해오고 있는 부산벤처기업협회의 10년간의 활동상과 미래 비전을 선포하는 미디어 퍼포먼스를 비롯한 다양한 축하공연을 포함해 부산지역 벤처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송년연찬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부산벤처기업협회 김경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 부산벤처기업협회가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준 1세대 벤처기업과 회원사, 부산시,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등 유관기관, 지역대학 등에 감사인사를 전하고 많은 역경과 어려움 속에서도 부산 내 벤처기업의 입지환경 조성을 위해 벤처기업인들이 직접 짓는 부산벤처타워 설립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것에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힐 예정이다.
한편 매년 부산의 벤처기업인들이 십시일반 모음 성금을 모자원 학생 등에 전달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있는 장학금 전달식은 2부 행사가 진행되는 동 시간 롯데호텔 42층에서 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NSP통신/NSP TV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