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강서구 슬로건 BI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태우 강서구청장, “구민의 행복만 생각하며 오로지 구민위한 행정 펼쳐나가겠다”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민선8기 구정 핵심가치와 구민들의 행복을 상징하는 파격적인 슬로건 BI를
공개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BI를 기획하면서 아이들이 항상 행복하게 웃고, 사회적 약자와 동행하며 구의 모든 가족들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강서를 만들겠다고 다시 한 번 다짐했다”며 “새롭게 선보인 BI처럼 구의 획기적인 변화와 함께 구민의 행복만을 생각하며 오로지 구민을 위한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개된 BI는 ‘강서’의 각 글자를 캐릭터화 하고 글자 캐릭터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의 행복한 표정을 담아 강서구에서의 삶에 대한 만족감과 변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항상 구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소통하며 새로운 변화로 구민들이 행복한 얼굴로 살아가는 행복한 도시 강서를 만들겠다는 김 구청장의 의지를 담았다.

특히 행정에 있어 항상 최우선 가치는 ‘행복한 가정’임을 강조해 온 김 구청장은 BI 선정에 있어서도 ‘가족’의 행복을 표현하고자 노력했다고 구는 설명했다.

또 BI는 빨강, 파랑, 노랑 3가지 색깔로 민선8기 슬로건 ‘변화로 만드는 미래, 구민과 도약하는 강서’의 핵심가치인 ‘변화’, ‘동행’, ‘행복‘을 표현했다.

한편 빨강은 ‘변화’로 강서를 획기적으로 바꿔 미래 변화를 만들어나가겠다는 ‘미래지향성 추구’를 상징하며 파랑은 ‘동행’으로 획기적인 변화 속에서도 항상 사회적 약자와 동행하겠다는 ‘사회복지 증대’를 의미하고 마지막으로 노랑은 구민과 함께하는 강서구의 변화를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이뤄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 구는 새롭게 개발된 BI를 홈페이지(누리집)에 공개하고 각종 홍보물과 시설물에 활용하며 대내외에 구정을 알리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