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호텔경영학과는 학과 비전과 교육 과정 등을 소개하는 신입생 학부모 간담회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개별 학과 차원에서 신입생 학부모를 직접 만나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 것은 전주대학교에서 호텔경영학과가 처음이어서 간담회는 참여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호텔경영학과 교수진은 전주대 지역혁신관 호텔아카데미룸에서 열린 신입생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학과 비전 및 교육과정, 수업방식, 취업지도 등 학과에서의 대학 생활 전반을 소개했다.

해외 취업 프로그램 및 영어 트랙 개설 등 학과의 향후 발전 방향에 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주대 호텔경영학과는 이와 함께 신입생의 대학과 학과 생활 적응을 위해 학부모와 교수진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학부모를 위한 호텔경영학과 단톡방’도 개설했다.

단톡방에는 간담회에 참가하지 못한 신입생 학부모를 위해 호텔경영학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올려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간담회에 참가했던 신입생 학부모 김모 씨는 “내 자녀가 선택한 학과의 비전이나 진로 등 많은 것들이 궁금했는데 이 간담회를 통해서 자세히 알게 되어서 감사하고, 교수님들의 열정이 느껴져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심영국 호텔경영학과 교수는 “학부모님들이 우리 호텔경영학과에 소중한 자녀분들을 보내주셔서 감사하고 저희를 믿고 맡겨 달라는 당부와 함께 부모님들과 항상 교육, 진로, 취업 등 모든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주대 호텔경영학과는 지난 2월 싱가포르 현지에서 현장 면접을 추진해 6명이 취업하는 등 지난 2022학년도에만 40명에 가까운 학생이 해외 대형 호텔에 취업하는 등 지금까지 모두 348명이 해외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호텔경영학과는 또 올해 2학기부터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100% 영어 수업으로 진행하는 글로벌호텔경영학과(International Hospitality Management)를 운영할 계획이다.

호텔경영학과장 안세길 교수는 “우리 학과는 올해 9월부터 전 세계 유학생들을 모집해서 운영하는 영어 트랙을 개설해서 더 넓고 진취적으로 학과를 운영할 계획이며, 이런 구체적인 정보 또한 학부모님들과 함께 공유하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