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강릉시, 대형 공연 방역대책 논의
2022-07-29 10:36, 조이호 기자
강릉종합경기장 ‘싸이 흠뻑쇼’ 대비 방역 총력
강릉시청 전경.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30일 예정인 ‘싸이 흠뻑쇼’ 공연에 대비한 방역대책 관계관 회의를 가졌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안전한 상황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했다.
시는 공연 전·중·후 대책으로 세분화해 공연 전에는 종합경기장 내‧외 전체를 방역하고 공연장 입장 시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후 소독 및 발열 체크를 실시한다.
공연 중에는 관객들의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후 미착용자는 퇴장 조치를 할 예정이며 공연 후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구역별 순차적으로 퇴장할 계획이다.
업체 측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의 엄중함을 인식해 방역수칙의 이행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으며 방역홍보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시 방역당국은 “공연 시작 과정에서부터 최종 마무리 시점까지 코로나19 관련 모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 외환보유액 석 달 연속 증가…4300억달러
- 소비자물가, ‘전기료 인상·한파’로 더 많이 올랐다
- [확인해보니]비상금대출로 계좌 한도제한 풀어 ‘꺾기’ 논란…업계 “목적증빙 수단일뿐”
- 미얀마 군부 협력 韓 기업 확인…유출문서에 포스코인터내셔널·현대중공업 등 리스트 올라
- 가맹사업거래법 개정안 발의…“협의 요청 권리 의무적으로 기재토록”
- DL, 지난해 영업이익 2804억원…전년比 26.4%↑
- DL이앤씨, 지난해 영업이익 4963억원…전년比 -48.2%↓
- 페이코인 결제 5일 18시부터 일시 중단
- 금융위 “애플페이, 도입 가능”
- 금융위, “고정금리 전세대출 확대 참여은행 등 확정된 바 없다”